단체공지사항
단체 공지사항언제나 먼저 생각하고 함께하는 ICQA가 되겠습니다.
※ 단체 회원께서는 아래의 공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일반 유의사항
필기유효기간을 확인 후 실기접수 요망
- 유효기간 : 필기합격 후 2년
- 유효기간이 지난 상태로 실기검정을 접수하고 합격점수를 획득하여도 합격처리 되지 않습니다.
단체 검정 접수 시 유의사항
단체소속 개인응시자 접수 방법 [권장]
- 단체소속된 개인응시자들이 단체코드를 통해 단체검정을 개별접수 가능합니다. 가능한 개인접수를 통해 접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.
- 홈페이지 [원서접수]→[개인접수]→[응시종목선택]→[단체코드 입력]→[접수 및 입금완료]
- 응시 과목별 [필기], [실기] 각각 신청해야 합니다. (필/실기 일괄(동시)접수 불가)
단체기관 일괄접수 방법
- 본 내용은 단체기관 담당자만 해당하며, 단체기관에서 개별로 접수하는 응시자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.
- 가능한 단체 일괄접수 진행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리며, 단체일괄접수 진행시 사전에 협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- 홈페이지 [원서접수]→[단체일괄접수]→[단체접수]→[응시종목선택]→[양식다운로드 후 일괄접수 완료]
- 응시 과목별 [필기], [실기] 명단을 각각 신청해야 합니다 (필/실기 일괄(동시)접수 불가)
- 2018년 1월 1일부로 접수양식이 변경되었습니다. 새로운 접수양식 다운로드 후 공백 없이 양식에 맡게 작성하여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.
- 엑셀양식1~3행 삭제하거나
- 내용에 공백이 있을 경우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음.
- 은행명: 우리은행 / 계좌번호: 898-006491-13-001 / 계좌주: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(※ 해당 계좌번호는 단체기관에서 별도로 안내를 받은 인원만 입금 가능한 전용 계좌입니다.)
단체기관 담당자 & 단체응시자 환불 안내
- 단체아이디에 등록된 정보의 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정보는 단체접수를 통해 진행한 개인응시자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한 개별 환불처리가 어려울 시에만 해당 입력된 계좌로 환불처리 됩니다.
- 단체 검정응시 후 필기불합격 및 미응시자의 경우 해당 기관담당자가 단체 ID를 통해 개인별 환불계좌입력이 가능합니다.
- 2018년부터 단체검정 환불규정이 바뀌었습니다.
- 원서접수기간 및 원서접수 마감 후 7일까지 100% 환불
- 원서접수 마감 후 8일 후부터 시험일 3일전까지 50% 환불
- 시험일 2일전부터 환불 불가
- 환불은 매주 수요일 단체기관계좌 혹은 개인응시자 환불계좌로 통장 입금 처리
※ 접수 기간 중에는 인원 변동이 있을 경우 단체회원이 직접 삭제 및 추가가능 합니다.
※ 기타 접수 관련 문의는 icqa79@naver.com 및 02-7450-500(내선2번)으로 해주십시오.
단체검정 장소 선정요건 및 유의사항
구분 | 내용 |
---|---|
협회 검정장 개설 규정 |
|
기관내 시험실 개설 요건 |
|
- 지역별 접수인원이 일정 인원(실기 20명 이상) 미만인 경우 검정지역 변경 또는 취소(원서비 전액 환불)합니다.
- 시험장소는 접수 인원과 수검자의 이동 용이성 등을 파악하여 협회 내에서 결정되므로, 접수 기관의 모든 의견을 수렴할 수는 없음을 양해바랍니다.
★ 시험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.